마카매거진

 

 

 

안녕하세요 마이카운슬러입니다.

 

우리 아이 학습장애, 걱정되시나요?

 

 

 

 

특정 학습장애란, 정상 지능을 가지고 있지만

 

신경학적인 문제로 인하여 말하기, 쓰기, 읽기, 계산능력에 대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말합니다.

 

학습장애 중 난독증, 난산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난독증이란,

 

듣고 말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없지만 글을 읽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뜻하며,

 

 

 

 

난산증이란,

 

계산 능력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특정 학습장애는 또래 친구들, 부모님, 등등의 주변 관계 문제로도 번질 수 있으며,

 

성인이 되어서도 이러한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난독증과 난산증의 경우 적절한 시기에 적합한 교육을 받게 되면 극복이 가능하지만,

 

시기를 놓치고 학습 결손이 지속될 경우에는 2차적으로 우울, 분노, 무기력 등 정서적인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학습장애의 전문적인 교육적 개입이

 

반드시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전문기관과 전문가가 부족하여 현장에서 이들을 지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중기이코노미] 김범규 기자 - MOU 협력 기사 보러 가기  [ 클릭 ]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고자 하는 바람으로

 

심리상담 플랫폼 마이카운슬러와 에듀테크 기업 써큘러스리더가

 

난독증, 난산증 등 특정 학습 장애 교수자 양성에 뜻을 모아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써큘러스리더는 기초학습지원이 필요한 느린 학습자, 다문화 학생, 난독증, 난산증 등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온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I 기반 학습 앱 [아이셀렘 한글] 출시해 여러 교육청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습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마이카운슬러는 AI 자동 변환 녹취록, 교수급 전문 심리상담사 상담 매칭, 상담사 수련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다양한 이론과 기법 등을 적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상담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협약을 체결한 마이카운슬러와 써큘러스리더는

 

상담심리 전문가들이 난독증과 난산증 등 학습장애를 겪고 학생들을 지도하며

 

심리적인 지원도 함께 병행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현장을 해소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녀를 양육하고 계신 부모님이시라면 또는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라면 이런 걱정들 많이 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학습장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해결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부족하다는 현실이 그저 안타깝습니다.

 

 

 

 

마이카운슬러는 이러한 학습장애를 가지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되어 드리고자 합니다.

 

전문적인 노력으로 많은 분들의 학습장애가 개선이 되어 어려움이 없으시도록 마이카운슬러는 성장하고 끝없이 노력하겠습니다.

 

 

학습장애 기관문의, 상담문의는 아래의 링크로 문의 주시면 더욱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학습장애 기관상담 의뢰하기 - [ 클릭 ]

 

학습장애 상담 문의하기[카카오채널] - [ 클릭 ]

 

 

 

전체목록
댓글 0
작성자
비밀번호